옥정호주변관광

home > 주변관광 > 옥정호주변관광

옥정호구절초공원

옥정호구절초공원
펜션에서의 거리 : 약 9km

사진작가들이 선정한 대한민국 최고의 출사명소(出寫名所), 옥정호(玉井湖)의 빼어난 자연경관은 일찍부터 많은 이들을 감동시켜왔다.

옥정호가 아름다운 것은 자연환경과 생활터전이 어우러져 있어 박제되지 않고 생생하게 살아 숨쉬는 준엄한 삶의 현장이기 때문이다. 현재의 시간 속을 당당하게 흘러가는 옛 시간을 발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옥정호는 필시 어머니를 닮았다.

어머니의 강함과 은은함을 닮은 정읍 옥정호 구절초 축제는 은어 노니는 청정한 계곡과 솔숲을 배경으로 한 전국 최대의 구절초 군락지(80,000㎡)인 ‘옥정호 구절초 테마공원’에서 가을의 절정기인 매년 10월초에 개최된다. 자연이 주는 가을의 낭만과 서정을 느끼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도시민들이 줄을 잇는다.

행사기간, 가을과 구절초, 지역 향토자원을 테마로 각종 이벤트와 체험, 지역 농특산물 판매행사도 펼쳐진다. 하지만, 무엇보다 행사의 백미는 가족과 연인과 함께 솔숲 구절초 산책길을 걸어보는 것이리라.

꿈에 본 듯한 감동적인 동화나라 !, 눈부시게 아름다운 가을나라 !, 지상 최고의 가을 서정 !, 정읍 옥정호 구절초 축제에서 만날 수 있다.

대장금마실길

대장금마실길
펜션에서의 거리 : 약 3km

대장금은 (조선왕조실록) 에서 중종(中宗)의 총애를 받은 의녀로 기록되어 있어 뛰어난 의녀였음을 짐작할 수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중종의 어의녀, 곧 중종의 주치의 역할을 했다고 하는데, 이는 기록에 등장하는 많은 의녀 가운데 유일한 것이다.

특히 수 많은 남자 의관을 제치고 왕의 주치의가 되었다는 것은 당시 남성 위주의 엄격한 관료주의제 아래서는 불가능한 일이었다.

'큰' 또는 '위대한' 을 뜻하는 '대(大)' 를 써서 대장금으로 불렸다고 하는데, 의술뿐 아니라 요리에도 뛰어 났다고 전해진다. 산수가수려한 장금산 일원은 그녀의 고향으로 알려져 있다.

산외한우마을

산외한우마을
펜션에서의 거리 : 약 20km

산외한우마을은 단풍의 고장 정읍시 산간부에 위치한 전형적인 농촌지역이자 청정한우 고장으로서 자생적으로 조성된 한우고기 먹거리 타운 입니다. 한우만을 취급하고 생산농가와 업소간 직거래로 이뤄지며 가족중심의 영업으로 가격이 쌉니다. 고기만 사가지고 식당에 가시면 고기를 구워 드실 수 있도록 설비와 양념류를 저렴하게 제공 해 드립니다.

한우의 참맛 가득한 풍요로운 고장, 산외한우마을

2005년에 몇몇 한우사육농가가 어려운 축산현실을 타개하기 위해 중간유통과정없이 소비자와 직거래를 하면서 조성되었으며, 그간 DNA 검사를 실시하는 등 순수 국내산 한우만을 판매하는 것이 전국에 알려지면서 정육점과 음식점도 폭발적으로 늘어 전국적인 명소로 자리잡게 되었으며, 현재 정육점 39개소, 음식점 28개소, 부산물 취급소 등 모두 69개 업소가 성업중 입니다.